(스마트웹&콘텐츠개발) 프론트엔드 개발자(자바스크립트,리액트) 실무 프로젝트
프레임워크 & AI 활용 자바 기반 풀스택 멀티플랫폼 웹서비스 개발과정
(산대특)_인공지능 데이터분석 및 예측을 활용한 웹서비스 개발과정_양성_지원
심화_클라우드 기반 MSA 적용 ERP 시스템 웹서비스 구현 프로젝트
프로젝트기반 자바(스프링,백엔드)&파이썬(OCR) 풀스택 웹 개발자 양성과정
프로젝트기반 프론트엔드 (React,Vue) 웹&앱 SW개발자 양성과정
챗GPT-랭체인으로 AI 웹서비스 만들기
리액트(React)와 파이어베이스 (Firebase)로 시작하는 웹 개발 과정
Open API를 활용한 인터렉티브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 with Vanilla Javascript
파이썬(python)과 빅데이터 분석 향상과정 (시각화, 판다스)
[UIUX] 풀스택(프론트&백앤드)을 위한 자바스크립트 (바닐라.JS/Javascript)
[UIUX] 풀스택(프론트엔드&백엔드]리액트(React JS) 자바스크립트
C언어
파이썬(Python)) -응용SW 엔지니어링
자바(Java)
20살부터 31살까지 서비스업에 종사하다 2024년 10월, 회사 사정으로 권고사직을 당한 후 미래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나이는 차고 경력은 부족하며, 서비스직은 나이 제한이 많아 이력서를 넣어도 연락이 오지 않는 상황에 놓였습니다. 이대로는 안 되겠다는 생각에 \'직업\'을 가져야겠다고 결심하고, 평소 관심 있던 퍼블리셔 분야의 학원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여러 학원들을 알아보던 중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성남점에서 수업 시기와 내용에 대한 상담을 받고, UI/UX 웹디자인 및 퍼블리셔 과정을 수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힘들었던 부분은 본격적인 코딩 수업에 들어갔을 때, CSS 중간부터 난이도가 급격히 올라갔고 자바스크립트(JS) 수업부터는 울고 싶을 만큼 힘들었습니다. 잘 안 풀리는 부분 때문에 짜증이 나고 한숨을 쉬기도 했고. 포트폴리오를 처음부터 다시 만들기로 결정했을 때, \'이 과정을 끝내기 전에 완성할 수 있을까\'하는 후회와 불안함을 느끼기도 했습니다.
재밌던 점은 정현진 선생님의 수업이 비전공자나 지식이 전혀 없는 사람도 이해할 수 있을 만큼 쉽고 순차적으로 진행되어 재미있게 배웠습니다. 모르는 용어나 유용한 팁을 물어보면 친절하게 알려주셨고, 덕분에 포토샵 1급, 일러스트 1급, 웹디자인기능사 자격증을 모두 한 번에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선생님의 열정적인 가르침과 끊임없는 피드백 덕분에 힘들었던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었던 점이 좋았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새로운 직업을 가지게 된 것입니다. 포트폴리오를 반에서 가장 늦게 완성했지만,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혼신의 힘을 다해 만든 결과 첫 면접에 바로 합격하여 웹디자이너로 취업에 성공했습니다.
솔직히 수료 전에는 정현진 선생님 없이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라고 생각했습니다. 첫 면접에 바로 합격한 것을 보며 제가 정말 크게 성장했구나 하고 느낍니다. 이 어려운 시기에 취업에 성공할 수 있었던 건 모두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선생님들, 그리고 김현정 취업 실장님의 도움 덕분입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이제는 취업에 성공한 만큼, \'뭐라도 되는 사람\'이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자랑스러운 제자가 되겠습니다!
현재 웹디자이너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수업 중 정현진 선생님이 알려주신 퍼블리싱 팁을 아주아주 유용하게 쓰고있습니다.
단축키가 제일 활용적이고 논외로 플러그인들이 너무 꿀입니다..
특히 피그마! 회사에서 저 혼자만 사용할 줄 아는데 웹디에게는 필수인것같습니다.
최근에 산리오와 콜라보를 했는데 하나하나 전부 감리를 받을 때 프로토타입으로 만들어서 감리받고, 내부에서도 사이트에 올리기전에 프로토타입으로 먼저 보일 수 있는게 최고 도움이 되었습니다.
취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자신감 인 것 같습니다. 근본 없는 자신감이 아닌 한다면 할 수 있다! 라는 마인드 인 것 같습니다. 또 요즘 취업시장에선 AI를 뺄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가능한 다양한 AI툴과 활용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실제로도 AI를 활용할 수 있는걸 선호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100% 의존은 하지 않도록 하는 것도 주의해야할 것 같습니다.
면접 시엔 위축되지 않고 당당한 모습, 막히지 않는 대답이 가장 좋은 태도인것 같습니다! 면접 볼 때 기죽어있으면 오히려 신뢰감이 떨어지기 때문에 당당한 태도가 베스트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긴장없이 면접봤기에 한번에 합격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현정취업실장님의 도움으로 이력서와 자소서를 쌈뽕하게 적을 수 있었습니다!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다독여 주시고 현실적인 조언과 응원을 함께 해주셔서 합격할 수 있는 태도를 가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반드시 복습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하고 안하고의 차이가 어마무시합니다.
또 웹디로 가고 싶다면 카페24를 공부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ㅠㅠ
쉽다해서 왔는데 전혀 쉽지않았기 때문에 ..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특히 사수없으면 최악.. 그게 바로 저예요..)
요즘 취업시장이 어려운데 주눅들지 말고 당당한 태도로 취업에 임했으면 좋겠습니다!
현실적으론 자신이 원하는 대로 흘러가지 않기 때문에 플랜 A,B도 함께 생각해 놓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선생님 그리고 실장님 말씀과 팁을 잘 새겨 듣고 기억해서 취업에 성공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