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웹&콘텐츠개발) 프론트엔드 개발자(자바스크립트,리액트) 실무 프로젝트
프레임워크 & AI 활용 자바 기반 풀스택 멀티플랫폼 웹서비스 개발과정
(산대특)_인공지능 데이터분석 및 예측을 활용한 웹서비스 개발과정_양성_지원
심화_클라우드 기반 MSA 적용 ERP 시스템 웹서비스 구현 프로젝트
프로젝트기반 자바(스프링,백엔드)&파이썬(OCR) 풀스택 웹 개발자 양성과정
프로젝트기반 프론트엔드 (React,Vue) 웹&앱 SW개발자 양성과정
챗GPT-랭체인으로 AI 웹서비스 만들기
리액트(React)와 파이어베이스 (Firebase)로 시작하는 웹 개발 과정
Open API를 활용한 인터렉티브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 with Vanilla Javascript
파이썬(python)과 빅데이터 분석 향상과정 (시각화, 판다스)
[UIUX] 풀스택(프론트&백앤드)을 위한 자바스크립트 (바닐라.JS/Javascript)
[UIUX] 풀스택(프론트엔드&백엔드]리액트(React JS) 자바스크립트
C언어
파이썬(Python)) -응용SW 엔지니어링
자바(Java)
원하는 직무에 지원하기 위해 필수 요건인 포트폴리오를 준비해야 했고 직무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 툴을 빠르게 배우고 싶어 학원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자격증 취득과정을 진행함과 동시에 포트폴리오도 제작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조금 힘들더라도 6개월이라는 기간을 알차게 보내고 싶었습니다.
국가 지원 사업으로 훈련비까지 지원되어 학습에 더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CAD, 3DMAX, SKETCHUP, PHOTOSHOP 하나하나 새로운 프로그램을 배우는 것이 재밌기도 하면서 가장 힘든 부분이었던 것 같습니다.
새로운 분야를 배우는 것을 좋아하는 편인데, 짧은 기간 내에 많은 것을 습득하고 싶고 잘 해내야 한다는 마음이 부담감이 되어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지나고보니 과정에 불과했고, 그래도 잘 지나왔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제는 초창기 학습했던 자료를 보면 정말 쉽게 느껴집니다.
선 긋기조차 부담이었던 캐드부터 박스 하나 그리기 어려웠던 3D맥스까지,
이젠 그런 프로그램들을 편하게 구현할 수 있게 됐다는 점이 아무래도 가장 크게 변화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출석관리, 주기적으로 보는 내부시험, 타 자격증 준비, 포트폴리오 준비 등 해야할 일이 정말 많았지만 ‘일단 하는 데까지 해보자’라는 마인드로 하루하루를 지내며 6개월을 보낸 경험이 자기효능감을 더 높여준 것 같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다른 어려운 일이 닥치더라도 과정이라 생각하고 잘 적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실내디자인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수업에서 배웠던 도면그리기, 투시도, 랜더링 모두 직무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남과 비교하지 않고 자신에게 집중하는 태도인 것 같습니다.
남들이 정한 기준이 아닌, 내가 기준을 정하고 방향을 설정해 취업을 준비하고 미래를 준비한다면, 언젠가는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불안한 미래로 인해 일희일비하게 되기 쉽고 생각도 많아지는 기간인데, 부정적이고 추상적인 생각보다는 긍정적이고 현실적인 생각들로 채워나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과정이 끝나갈 때쯤 이지혜 취업지원실장님께서 취업강의를 해주시는데 취업에 대한 현실적인 생각과 의지가 이때부터 시작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력서준비부터 원하는 기업 서치까지 숙제를 내주시는데,
혼자였다면 포트폴리오를 만들며 바쁘다는 핑계로 등한시 했을 취업준비를 빠르게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자기소개서를 직접 프린트해서 읽어보시고 한명 한명 피드백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다년간의 경험을 통해 인사담당자의 시선에서 어색한 문맥과 부정적 요소가 될만한 문장을 바로 고쳐주시고 피드백을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All things are difficult before they are easy.”
모든 일은 쉬워지기 전까지는 어렵다는 말이 있는데요.
포기하지않고 계속 하다보면 지금 어렵게 느껴지는 모든 일이 쉬운 일이 되는 순간이 올거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취업 준비를 하면서 확신이 부족해지는 순간도 있겠지만 선택에는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자신을 믿고, 학원을 믿고 끝까지 과정을 잘 완주하신다면 시기는 다를지언정 좋은 결과 얻으실 수 있을거예요! 화이팅입니다!